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aum adfit 새 광고 단위, 데스크탑 탑재 실험!

컴퓨터 관련/블로그 관리하기

by 열정과 함께 2015. 5. 9. 20:13

본문

다음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대체 데스크탑에 탑재 가능한 광고는 언제 나오냐고 따졌더니 이미 해준단다. 띠 배너는 데스크탑에 그냥 탑재할 수 있다고.


????


그래서 실험해 보기로 했다. Daum adfit 광고 데스크탑 탑재 실험글이다. 참고로 고객센터의 설명에 따르면 새로 나온 광고단위 중 320 X 100 단위는 아직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는 배치할 수 없다고 한다. 아 빨리 좀 해주지??


일단 전체 광고 단위에서 만들러 들어가 보니 정말 새 광고 타입이 생겼다.




사실 나는 사용자 낚시하는 것 같은 전면형 광고 타입은 아주아주아주 싫어했기 때문에 그나마 이런 광고단위라도 생긴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러면 이제 볼까...... 일단 주안점은 아래와 같다


1. 과연 제대로 실리는가?

2. 몇개나 나오는가?


일단 구글 애드센스가 페이지당 세개 씩 나오니....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은 나도 바라는 바가 아니고 한 다섯개만 찍어보도록 하겠다. 블로그 하단 부분은 티스토리 스킨으로 Daum adfit 320 X 100 광고단위에 주었기 때문에.... 나온 갯수에 하나 더해서 생각하면 될 듯 하다.


320 X 50 광고단위



320 X 100 광고 단위




실험 결과


1. 광고 단위 하나당 하나씩 나온다. 이 글을 보면 알겠지만 일단 페이지 상단에 320 X 50 광고가 좀 볼썽사납게 붙어 있다. 그리고 글 중간에 광고 하나 있는데 글 하단에 스킨 상으로 배치되어야 할 320 X 100 광고가 없다. 즉, 사이즈 별로 하나씩 나오는 것 같다.


320 X 50 광고는 여러 개 달면 페이지 위치 할당은 되어서 빈칸이 뜨는데 허용 개수는 한 개라 광고 나오는 자리는 하나 뿐이다. 다섯개 실었더니 페이지 상단에 광고 갯수 만큼 빈 공간이 뜨더라. 하지 말자.


2. 320 X 50 광고는 내가 싣고 싶은 장소에 실을 수 없다. ㅡㅡ 이게 무슨....


3. 광고 타켓팅이 되는건지 안 되는건지 의심스럽다. 320 X 50 광고는 되는 것 같기는 하다. 그래도 계속 바뀐다. 반면에 320 X 100 광고는 바뀌는건지 뭔지 의심스럽다. 며칠째 계속 고모의 특템찬스 머시기 하는 11번가 광고다. 구글 애드센스는 로딩할 때마다 광고가 바뀌어 있는데 이녀석은 도무지 바뀔 생각을 안 한다. 뭐야 이거.... 아니면 계속 같은 사람인 내가 새로고침해서 안 바뀌고 있는 것인가


4. 내가 데이터가 얼마 안 되어서 뭐라 하기 어렵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할 때 마다 백원 정도가 나온다. 그런데 Daum adfit 은 지금 클릭 당 수익이 42원이다.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 별로 수익 유형이 다르다는 점을 감안해도 이것은 조금 큰 차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구글 애드센스 먼저 싣고 그 다음에 daum adfit 싣는 게 좋을 것 같다.


5. 장점이 있긴 한것 같다. 지금 보면 광고 크기가 320 X 100 이 아니란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지금 이 블로그의 글쓰기 폭은 740 px 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 가로 너비는 페이지를 꽉 채우고 있다. 띠 광고의 측면에서만 생각한다면, 모양 자체는 꽤 깔끔하게 들어가는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뭐 구글 애드센스도 반응형 광고가 있고 하니 애드센스와 비교했을 때 특출난 장점이 있다고 하기는 힘든 것 같지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